<--애드센스--> <--네이버웹마스터-->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 - 수료 평가 / 시험 후기

 

수료증을 받기 위해서는 출석 + 시험 환산점수의 합계가 60점 이상이면 수료로 인정을 해준다. 처음에는 환산 점수가 60점이면 시험은 다 찍어도 수료되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막상 강좌를 다 수강하고 시험을 보려고 하니 긴장이 되었다. 만약 떨어지면 이게 무슨 창피인가. 그래서 강좌의 연습문제들을 다시 풀어보았다. (시험을 보고 보니 강좌의 연습문제는 많은 도움이 되지는 않았다.) 아무튼 그렇게라도 복습을 하고 시험을 봤다.

 

시험 보는 법

1. 좌측에 메뉴바를 누른다

2. 메뉴 중 학습활동 및 평가를 선택한다.

3.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응시하기를 누른다.

4. 설문이 나오면 당황하지 않고 성심성의껏 답변을 한다.

5. 시험을 시작한다. (시험은 60분이고 시험 문항은 20문제에 모두 객관식이다.)

6. 시험 종류 후 바로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7. 다시 학습활동 및 평가로 들어가면 무슨 문제가 틀렸는지 오답 노트를 확인할 수 있다.

 

 

시험 결과는 ?! 두구두구두구 ~

60점으로 수료 완료!!! 그래도 생각보다 점수가 높게 나온 것 같아 다행이었다. 그리고 강좌의 연습문제는 주관식도 있어서 더 어려웠는데 시험에는 객관식밖에 없어서 다행이었다. 주관식은 내 노트북이 이상한 것인지 모르겠는데 영문만 입력이 되고 한글이 입력이 안되 답을 알아도 답을 적을 수가 없었다. 내가 신청한 강좌는 5월 31일까지 수강을 할 수 있는 강좌라서 수강을 다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수강완료가 뜨지 않았고 수료증도 받을 수 없었다. 6월이 되면 수료증을 다시 인증해야겠다.

 

수강 후기 : 교육시간이 16시간 밖에 되지 않은 것 치고는 정말 가성비가 좋은 교육이었던 것 같다. 또한 웹페이지를 만들 때 꼭 필요한 HTML, CSS, 자바스크립트 이 3가지를 다시 한 번 복습할 수 있어서 웹페이지를 만드는데 감을 익힌 것 같다. 내가 원하는 강좌를 들으며 수료증까지 받을 수 있어서 더욱 뿌듯했던 것 같다. e-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에 대해 알게 되어 자율학습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게 된 것 같다. 이번에는 무료 강좌를 들었지만 다음에는 유료 강좌도 듣고 싶다. 6월에는 어떤 강좌를 신청해 들을지 미리 검색을 해보고 알아봐야 할 것 같다.

 

https://portal.step.or.kr//page/pt/?m1=home%25

 

STEP 포털

 

www.step.or.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