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네이버웹마스터-->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 - 관심 있는 강좌 소개&공유

 

대학에 들어가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해 재미있는 수업을 받을 것이라는 로망이 이었다. 하지만 개강을 하자마자 3월부터 그 로망은 깨졌고 전공 수업만 듣는 컴공의 노예가 되었다. 아무리 교양 수업을 듣는다고 해도 원하는 수업은 학점도 낮고 경쟁률이 치열하고 전공 수업 때문에 시간이 맞지 않아 듣지 못했다. 그래서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의 강좌를 둘러보면서 사심 체우기용으로 관심 있는 강좌와 추천 강좌에 대해 소개하겠다.

 

1. 색채디자인 강좌

어렸을 때 미술학원에 한 번쯤 다녀보셨을 것이다. 초등학교 이 후로 제대로 그림을 그린 적이 없다보니 그림을 보는 눈도 없어지고 내가 원하는 대로 그림을 그릴 수도 없게 되었다. 색감에 대한 센스나 표현력이 거의 제로에 수렴하고 있을 것이다. (나는 그렇다.) 그래서 듣고 싶은 강좌 1위에 색채디자인 강좌를 넣었다. 우리 학교에도 디자인 공학과와 건축 공학과가 있는데 예술을 하는 것이 너무 멋있어 보였다. 예술이 그들을 대변하는 명함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취미로라도 그림을 그려보고 싶다. 내 마음을 나도 모르는 사이에 그림으로 표현할지도 모르니깐! 이런 거창한 목표가 아니더라도 PPT를 만들 때 디자인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시중에 나와있는 템플릿을 사용해도 어딘가 이상하고 조화롭지 못하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그런 분들에게 색채 디자인 강좌를 강추한다.

색에 관한 기초 이론 지식부터 복합적인 기능 업무를 수행할 때 필요한 색채 심리, 배색, 색채 마케팅, 색채 디자인 실무로 연결되는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할 때 도움을 줄 것이며, 더 나아가 개인의 직 · 간접적 컬러 사용에 관련되어 감각을 상승 시켜 줄 수 있다. 직업훈련교사로 해당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훈련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강의도 있어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색채

2. 마케팅 강좌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맛보기 (목차)

2 고객은 무엇으로 사는가?
3 만족한 고객, 불만족한 고객
4 우리고객은 얼마짜리?-고객생애가치
5 성공하는 CRM, 실패하는 CRM
6 변화하는 소비자, 변화하는 마케팅!
7 새로운 소비자의 등장
8 고객의 행동과 마음을 이해하라!
9 매력적인 시장을 찾아라!
10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11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선정
12 차별화, 차별화, 차별화하라!
13 성공하는 상품과 실패하는 상품
14 자장면은 왜 3천원일까?
15 왜 재래시장은 장사가 안될까?
16 성공하는 광고와 입소문

목차만 살펴보아도 흥미로운 요소들이 많다. 이런 마케팅 심리를 알고 응용한다면 내가 마케팅에 관련된 직무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딜 가나 이쁨 받을 것 같다. 

 

3. 컴퓨터기초활용능력 강좌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들이면 직장에서 워드나 파워포인트, 엑셀로 고생을 해봤을 것이다. 우리 엄마도 이런 것들을 다루는데 미숙하셔서 집에서 나에게 많은 질문을 하곤 한다. 아무리 알려줘도 많이 해보고 익숙해지지 않는 한 어렵다는 것을 알지만 꾸준하게 알려주고 있다. 엄마한테 이 강좌들을 추천하고 싶어서 추천 강좌로 들고 왔다.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고 알려주는 사람도 없으면 정말 답답할 노릇이다. 그래서 미리미리 공부해 퇴근 시간을 앞당겨보자.

4. 전공관련 강좌

강좌를 살펴보는데 내가 이제까지 학교에서 들었던 수업들이 많이 있었다. 항상 어렵고 힘들게 강의를 따라가기 바빴는데 미리 조금이라도 알았다면 더 자신감 있고 열심히 강의를 들었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있다. 컴퓨터공학 강좌 이외에도 기계공학, 전기전자 공학에 관련된 실질적인 강좌들이 많다. 공대를 꿈꾸는 고등학생이라면 자신이 진학하고 싶은 학과 관련 강좌를 하나쯤 수강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럼 진학하고 싶은 학과가 바뀔지 모른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