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네이버웹마스터-->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 - 수강 후기/ 1일 차/HTML5

 

학교에서 사이버 강의도 듣고 있고 STEP 온라인 평생교육원에서 스스로 원하는 강의를 선택해서 들으면 강의를 듣느라 하루를 다 보낼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하지만 시작을 했으면 끝을 봐야한다는 마음으로 비장하게 1강을 들었다. 내가 수강한 강좌는 [NCS]웹 표준에 맞는 HTML5 프로그래밍_1으로 HTML5를 이용하여 웹 기반 프로그램 개발 학습을 원하는 분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 수업을 통한 기대효과는 다음과 같다.

- HTML5의 정확한 이해를 통해 기본구조와 문법을 작성할 수 있다.

- CSS 레이아웃을 파악하고 HTML5에 적용할 수 있다.

- HTML5 API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학습 방법

 

처음으로 오리엔테이션을 했다. 나는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에 인트로부터 반할 수 밖에 없었다.

그 이유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과 기본 세팅하는 방법을 아주 자세히 

동영상으로 알려주기 때문이다. 내가 컴퓨터공학과지만

은근 새로 프로그램을 까는 것부터 어려운 작업들이 있다.

또한 기본 세팅이 다르면 수업을 따라가는데 지장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더욱 꼼꼼하게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학습 방법도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클릭하는 곳 하나 하나에 설명을 달아두어

누구라도 학습 방법을 이해하기 편할 것 같다.

 

 

학습 흐름도

 

학습 흐름도는 크게 3가지 단계로 나뉜다.

들어가기 -> 학습하기 -> 마무리하기

여기서 느껴지는 정성!!! 

학습자를 확실히 이해하고 그에 맞게 커리큘럼을 깊이 고민해

짰다는 느낌이 들었다. 

 

 

학습 목표

 

1일차 오늘의 학습 목표

- 웹 표준의 등장 배경과 정의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웹 개발 방법론의 변화를 파악할 수 있다.

 

1일차 오늘의 학습 내용

- 웹 표준의 기본지식

- 웹 개발 방법론의 이해 

 

인증

 

1일차 강의 인증! 학교 사이버 강의를 듣는 것보다 더 뿌듯했다. 내가 원하는 수업을 스스로 찾아 듣다니 너무 대견한 것 같다. 블로그에 올리니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의지도 뿜뿜이라서 종종 이렇게 강의를 인증해야겠다. 강의 시간이 긴편은 아니라서 더욱 부담이 없는 것 같고 참고 자료도 잘 되어 있는 것 같다. 처음 인트로에서 애니메이션으로 학습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 주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이 학습에 대해 격려해주는 것 같아 좋았다. 웹 페이지를 마스터하는 그 날까지~ 수료증을 받는 그 날까지 열심히 달려야겠다. 

https://www.step.or.kr/page/pt?m1=curriculum%25&m2=curriculum_list%25&query=ncs%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