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네이버웹마스터-->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 - 수강생 후기 인터뷰★

 

1. '단계별 실습 과제'로 배우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수강 후기

서한산업 - 조호선 연구원님 (구조해석 담당 연구원)

수강 목적은 무엇인가요?

업무에서 사용하는 구조해석 활용 언어가 파이썬이다보니 심도 있는 업무 진행을

위해서 파이썬 공부가 필요했다. 그래서 교육을 수강하게 되었다.

 

이번 과정 추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풍부한 예제를 통하여 다양한 학습활동이 가능했다는 것이 참 마음에 들었다. 많은 예제를 통해 학습을 주도적으로 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강의가 끝난 후에도 내용이 머릿속에 많이 남아 있었다.

 

라이브 세미나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질문하여 문제를 해결해나갈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었다.

이는 궁금증과 문제점을 바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강의 수강 후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본 과정에서 배운 내용과 자료를 통해 현재 실무에서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직접 개발하여 실무에 적용하고 있다.

이 번 강의를 통해 파이썬 초보자에서 중급자까지 실력이 향상되어 직접 자동화 소프트웨어 개발이 가능했다. 

 

파이썬 프로그램이 과정을 이런분들께 추천합니다!

주변에 파이썬에 대한 기초를 알고 싶은 분들이라면 본 강의를 적극 추천하고 싶다. 또한 초보자와 중급자 사이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예제를 통해 파이썬에 대한 실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씀드리고 싶다.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에 대해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제작비는 많이 들겠지만 고급 강의도 많이 만들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고급 강의란 이론과 설명만 나열된 강의가 아니라 이론과 설명 그리고 실제 예제 활동이

어우러져 있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강의를 많이 만들어 주신다면 유료 강의여도 저는 꼭 소강을 할 것입니다.

 

2. '아두이노를 활용한 스마트 제품 개발자 과정' 수강 후기

SICONTROL - 강용주 개발 팀장님

수강 목적은 무엇인가요?

시제품 개발 시 높은 단가 및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이에 대한 대책을 위해 아두이노를 알고 싶었고 이 과정에 원하는 커리큘럼이 있어 참여하게 되었다.

 

이번 과정 추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혼자 수업을 들으면 다른 사람들과 비교가 안되는데 다른 학습자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상호작용을 통해 학습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수강 후 달라진 점이 있다면?

예전에는 간단한 회로를 꾸며서 사용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아두이노를 가지고

실험을 했는데 예전에는 2일이 걸리던 실험이 아두이노를 통해 2시간으로 단축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과정을 추천한다면?

사이트에 자주 방문하여 필요한 기술 분야를 자주 확인하시고 내용들이

각 분야 전문가들이 만든 기술&공학 분야 전문 과정이라는 것을 알고 업무에 바로 적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싶다.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에 대해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전국에 있는 많은 엔지니어들이 기술을 향상하려고 노력을 하고 있는데 장소와 시간 때문에 그것을 잘하고 있진 못한다. 하지만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 강의를 통해서 시간과 장소에 대한 제약을 해소할 수 있었다. 또한 능력개발과 기술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계속 능력 향상을 위한 과정 개발에 힘써주셨으면 한다.

 

수강 후기를 보면 하나같이 실제 직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는 말을 하신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키포인트인 것 같다. 학교 정규 수업과 다르게 실무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수업을 회사나 기업에서도 더 필요로 하고 있을 것이다. 수강 후기 중에 일 시간을 2일에서 2시간으로 단축시키는 프로그래램을 개발했다는 후기가 있는데 이것을 보면 나도 직무에 관련된 강좌를 수강한다면 이렇게 일 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