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네이버웹마스터-->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 - 강좌분석 / 수강신청 / 수료증 발급 받는 법 / HTML5 프로그래밍 / 무료 이러닝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는 질 좋은 강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그래서 평소 배워보고 싶었던 웹페이지 개발에 대해서 배워보고자 했다. 내가 수강을 하려는 강좌는 시험을 보고 시험에서 통과를 하면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말로만 강좌를 수강했다고 하는 것보다 수료증을 보여주며 근거를 제시하는 것이 더 신뢰성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강좌를 선택하게 되었다. 

 

https://e-koreatech.step.or.kr/page/lms/?m1=my_class%25&m2=lecture_info%25

 

e-koreatech

 

e-koreatech.step.or.kr

내가 선택한 강좌

-> [NCS]웹 표준에 맞는 HTML5 프로그래밍_1

 

선택한 이유

학교에서 웹페이지 제작에 대해 배우는 수업을 들었었는데

그 때는 프로젝트 위주의 수업이었어서 다양하게 HTML을 활용하지 못했었다.

하지만 졸업작품을 연구하면서 다시 웹 페이지를 제작해야 하는 일이 생겨서 본격적으로 다시 배워보고 싶어졌다. 

또한 16시간이라는 합리적인 교육시간과 수료증 발급이라는 장점도 있어서 이 강좌를 선택하게 되었다.

수료기준을 보면 진도율이 100%일 경우 시험이 20점 이상이면 수료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무조건 진도율을 100%로 만들어야겠다. :)

 

과목 소개

- 웹 표준에 맞는 html5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 웹 페이지 제작의 기본적인 언어인 HTML5의 기본 문법과 작업 절차를 알아보며 뿐만 아니라 CSS3등을

학습하여 웹 페이지 개발과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균형 있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학습 목표

- HTML5가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 HTML5의 기본 구조와 문법을 작성할 수 있다.

- CSS3 레이아웃을 파악하고 HTML5에 적용할 수 있다.

- HTML5 API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 하이브리드 앱과 웹앱, 네이티브 앱의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HTML강의 수강신청

나의 강의실

나의 강의실이라는 텝에 들어가면 내가 수강신청을 한 강좌를 볼 수 있다.

내가 수강하는 강좌는 학습기간이 5월1일부터 시작이기 때문에 아직 대기 중이라고 뜬다.

 

나의 강의실

수료증 발급

수료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정규과정(기수제)에 있는 강의를 수강하면 된다. 

보통 수강시간이 20시간을 넘어지 않아 부담 없이 들을 수 있을 것 같다.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출석률이 100%가 된다면 시험을 조금 못 보더라도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것 같다.

하지만 정규과정은 기수제이기 때문에 수강을 해야 하는 기간이 한정적이라는 단점이 있다.

바로 교육을 시작하고 싶다면 즉시수강과정을 수강하면 된다. 

즉시수강과정은 상시제로 바로 강좌를 들을 수 있지만 수료증을 발급하지 않는다.

 

강의를 꾸준히 들으며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다. 뭐든 시작했으면 끝을 봐야 하기 때문에 수료증을 받는 모습까지 인증하도록 하겠다. 이를 계기로 웹페이지를 만들 경우 웹페이지를 소개하는 포스팅도 해야겠다. 배움을 귀찮아하면 사람은 점점 나태해지고 발전할 수 없다. 꾸준한 자기 계발을 더 나은 미래와 자신을 만들어보자. 세상이 많이 발전했다고 느끼는게 예전에는 이런 강의를 듣고 싶어면 직접 관련 기관을 방문해서 들어야 했다. 하지만 이제는 집에서 언제든지 원하는시간에 원하는 학습을 그것도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할 따름이다.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다양한 강좌를 들어 나의 실력과 지식을 쌓아야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