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네이버웹마스터-->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 - 첫 번째 수료증 인증!!

 

드디어 내가 STEP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 처음으로 수강한 [NCS]웹 표준에 맞는 HTML5 프로그래 밍_1에 대한 수료증이 나왔다. 

나의 강의실에 들어가 학습완료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내가 수강한 강좌를 볼 수 있다. 성적보기, 수료증 출력, 복습하기 기능이 있어서 강의를 재수강하고 싶을 때는 복습하기를 눌러 복습하면 될 것 같다. 복습하기를 눌러도 시험은 다시 볼 수 없어 시험 점수를 바꿀 수 없다는 것이 살짝 아쉽다. ㅎㅎ 이제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수료증을 봐보겠다.

수료증

이렇게 수료증을 받아보니 뿌듯한 마음이 상승했다. 오 이렇게 사소한 걸로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수료증을 받기 위해서는 출석 + 시험점수가 필요하다. 만약 출석을 100%했을 경우 시험은 60점 이상이면 수료증을 받을 수 있어 수료증을 받는 것은 큰 무리가 없다. 하지만 이 수료증은 개인에 따라 의미가 다를 것이다. 열심히 강의를 들어 정말 이 과목을 깨닫고 익힌 사람들은 이 수료증을 보며 의미가 있다고 느낄 것이고 대충 들어 남는 게 없는 사람들은 이 수료증이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다. 사람마다 살아가는 방법도 다양하고 생각하는 방식도 다양하니깐 뭐가 틀렸다고 할 수는 없다. 그렇지만 열심히 하다보면 좋은 일이 있지 않을까?? ㅎㅎ

 

두 번째 수료증으로 도전하고 있는 강좌는 통합 구현(spring, django)이다.

이렇게 필요한 강좌를 들어 열심히 공부하다보면 수료증은 덤으로 딸려오는 서비스이니 수료증을 받는 것에만 의미를 두지 말고 과정에 의미를 두었으면 한다.

https://www.step.or.kr//page/pt

 

STEP 포털

 

www.step.or.kr

 

+ Recent posts